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중랑아이존 커뮤니티를 소개합니다.

포토갤러리

home > 커뮤니티 > 포토갤러리

8/22 개소기념행사 진행되었습니다.

동대문아이존 2019-08-27 10:26:22 조회수 1,927

<서울시 동대문아이존, '개소 7주년 동대문아이존 열린세미나' 개최>

 

- 일시 : 2019년 8월 22일 목요일

- 장소 : 동대문 더리센츠 호텔

 

서울시로부터 사단법인 참만남가족운동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동대문아이존은 개소 7주년을 기념하여 동대문아이존 열린 세미나를 822일 동대문 더리센츠 호텔에서 개최했습니다.

 

혼밥세상, 아동 사회성 향상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혼자가 익숙해지는 세상에서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주제강의에서는 요즘 아이들은 SNS로 끊임없이 정보를 주고받지만 실상은 혼자이며 외로움을 느끼는 현태를 꼬집으며 아이들에게 있어서 혼자 살아가는 세상은 아이들이 원하는 세상이 아니며, 사회성은 생존을 위한 필수조건임을 강조하고 이후 진행된 워크샵에서는 서울시 동대문아이존에서 개발 · 제작한 아동사회성향상 워크북 아임프렌드_진짜친구가 되는 비법서를 무료로 배부하고, 책자를 활용할 수 있는 워크샵을 진행하여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종사자 및 학부모들에게 아동 사회성 향상에 실제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서울시 동대문아이존은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 소재로 아동의 성향과 문제에 초점을 맞춘 통합치료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심리치료, 집단치료, 가족치료, 학교지원사업 등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접근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