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프로그램

중랑아이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아동프로그램

home > 프로그램 > 아동프로그램

중랑아이존은 아동의 인지, 정서, 행동 발달 및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개인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래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란 모래상자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모래와 소품들을 이용하여 시각적·비언어적으로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는 치료기법입니다. 아동은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내면세계를 창조하는 긍정적인 방법으로 해소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자신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치유, 정화해 갑니다. 이를 통해 자신에 대한 통찰의 기회를 제공받으며, 개인적인 성장을 촉진시켜갈 수 있습니다.

놀이치료

놀이과정에서는 언어로 표현할 수 없는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은 물론, 해소되지 않는 어려움까지 모두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동은 놀이치료를 통해 적절한 놀이 환경 속에서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경험의 기회를 제공받게 되고, 이 과정에서 감정의 정화를 경험하며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안정적인 애착형성 및 관계형성을 하게 되며,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고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치료

학습치료는 인지적, 정서적인 어려움으로 인하여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를 겪고 있는 아동에게 정확한 평가를 통해 학업상 겪고있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해나가는 과정입니다. 이후 정확한 학습기술 및 학습전략, 적절한 자기조절능력, 효율적인 시간관리 등을 통하여 아동의 학습능력을 보완하고 향상시켜, 학교생활 적응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표현예술치료

표현예술치료는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아동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출하며, 이러한 표현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다양한 매체들을 탐색하고 경험하면서 스스로가 주체적인 활동을 하게 되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정서발달 및 자존감 향상, 자아성장을 촉진시켜 나갑니다.

인지행동치료

인지행동치료는 사고의 왜곡된 부분을 잡아주는 인지 치료와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처 방안을 알려주고 문제 행동을 개선하는 행동치료를 합친 것을 의미합니다. 아동들이 겪고 있는 우울, 불안, 잘못된 습관 등의 문제들은 부정적인 사고나 부적응적인 행동에 의해서 만들어지므로,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아동들에게 형성된 부정적이고 왜곡된 생각을 수정하고 잘못된 행동습관을 변화시켜 갈 수 있습니다.

사회성향상치료

사회성향상치료는 아동이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인지하고 상황에 맞게 자신의 생각과 정서를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갈등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적절하게 대처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아동의 전반적인 사회기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